꽁벳 - 경기분석픽

스포츠경기 전문 분석자료

경기분석픽

8월15일 K리그 분석 FC안양 VS 부천FC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8-14 19:58 조회55회

본문

6a72b0d53993439f565842bd13c71d2f_1597402675_3995.PNG




FC안양(8위)은 2연패 끝에 지난 안산전에서 승리하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 경기는 승리하긴 했어도 아쉬움이 짙게 남는 경기였습니다. 상대 선수가 전반전에 퇴장을 당해 많은 시간을 수적 우세 상황 속에서 진행했는데 결국 추가골을 넣지 못했던 밋밋한 경기였습니다. 부천FC(5위)는 지난 수원전 이전 3경기에서 1무 2패로 부진하면서 수원전 역시 패배를 예상하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허나 특유의 끈끈한 조직력을 통해 수원을 상대로 2-0의 승리를 따내면서 지난 라운드 최대의 이변을 만들어냈습니다.


FC 안양


‘에이스’ 아코스티(LW)가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아직 폼이 완전히 올라오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음에도 기대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앞서 언급했 듯이 이번 시즌 홈에서의 성적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직전 홈 5경기에서 2무 3패를 기록 중이고 이번 시즌 홈에서 치른 총 8경기 중에서 단 1경기만을 승리했습니다. 이 승리마저도 FA컵에서 K3의 고양시민 축구단을 만나 얻어낸 승리였으며 리그 홈 6경기에서는 2무 4패를 기록하며 매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홈 경기이지만 기대치를 높일 수 없는 이유가 보입니다. 이번 안양 라인업으로 아코스티 – 김경민 – 권용현, 주현우 – 황문기 – 맹성웅 – 박요한, 김형진 – 닐손주니어 – 유종현, 양동원 등으로 예상됩니다.



부천 FC


조수철(LM)과 최병찬(RM)을 활용하여 측면에서 더 활발하게 상대의 빈공간을 노렸고, 이현일(FW)이 오랜만에 득점을 기록하면서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향후 일정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기대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안양과의 맞대결에서 꾸준히 강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직전 6번의 안양전에서 단 1번의 패배도 없이 3승 3무의 성적을 기록 중이며 특히 안양이 강한 모습을 보였던 지난 시즌에도 안양에게 밀리지 않았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확실하게 안양의 천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수원을 잡고 분위기가 한껏 오른 이번 경기 역시 이 흐름이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품게합니다. 이번 부천 라인업으로 이현일 – 바비오, 조수철 – 김영남 – 조범석 – 최병찬, 국태정 – 김영찬 – 김강산 – 김한솔, 최봉진 등으로 예상되며 결장 선수로 바이아노(FW / 주전 선수 / 부상)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종정리


이 일정은 부천의 승리와 함께 저득점 양상의 결과가 예상됩니다. 두 팀 모두 지난 라운드 승리로 기세를 회복했지만 두 팀이 보여준 경기력을 비교하면 분명 부천이 더 앞선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부천은 최근 꾸준히 안양과의 경기에서 승점을 획득해왔고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도 부천이 승리를 따냈습니다. 이 흐름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부천 FC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