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벳 - 경기분석픽

스포츠경기 전문 분석자료

경기분석픽

02월25일 ● 한국전력 VS 삼성화재 [ 배구 경기 ] 스포츠분석 픽 자료공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2-25 02:01 조회35회

본문

꽁머니 검증업체 꽁벳에서 제공하는 한국전력 VS 삼성화재 02월 25일 경기분석픽 입니다.    



1f13c0c390f667383aa2c1a7dda0f423_1582563697_0678.jpg



<베팅 방향>

[일반] 삼성화재 승

[핸디캡] +1.5 삼성화재 승

[언오버] 181.5 언더

 

<전력 비교>

■ 한국전력

직전 경기에서도 현대캐피탈에게 풀세트 접전 끝에 패하며 9연패를 떠안게 됐다. 그나마 앞선 2경기에서 모두 셧아웃 패배를 기록한 것에 비하면 5세트까지 경기를 끌고 가며 승점을 추가했다는 점에선 의미를 부여할 수 있었지만 결국 뒷심부족을 이겨내지 못하며 무너진 점은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었다. 가빈(30점)을 중심으로 김인혁(17점)과 이승준(13점)의 삼각편대가 최근 경기에 비하면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점수를 쌓아갔지만, 승부처에서의 잦은 범실과 상대의 연속 득점을 막아내지 못하는 등 흐름을 끊어내지 못하며 석패를 기록해야 했다. 그나마 이번 상대가 현대캐피탈보다는 쉬울 삼성화재이지만, 올 시즌 맞대결에서 1승 3패에 그치는 등 약한 면모는 여전했다. 직전 맞대결에서도 셧아웃 패배를 당한 기억이 있는데, 최종 점수가 55대76을 기록하는 등 매 세트 상당한 점수차를 기록하며 완패했기 때문에 갑작스레 강한 면모를 기대하기도 어렵다. 가빈에 대한 공격 부담을 국내 선수들이 얼마나 줄여줄 수 있느냐가 한국전력의 매 경기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지만, 이러한 면모가 제대로 발휘되는 경기를 기대하긴 무리가 있다.

 

■ 삼성화재

앞서 2연승을 기록하며 오랜만에 기세를 올리는 듯했으나, 직전 경기에서 OK저축은행에게 1대3으로 패하며 그 기운이 오래가지 못했다. 박철우가 23득점을 책임지며 산탄젤로의 부상 공백을 메워내려 노력했지만 송희채와 고준용이 각각 9득점과 8득점에 그치며 부진한 면모를 선보인 점이 패인으로 작용했다. 앞선 2연승의 주역 또한 송희채였음을 생각한다면 아날의 부진한 면모는 충분히 아쉬울 수밖에 없는 상황. 상대가 정성환과 김웅비 등 신인들의 깜짝 활약까지 더해지며 득점을 쌓아간 사이 삼성화재는 오히려 송희채의 범실 등이 이어지며 지지부진한 경기력을 선보인 점이 약점으로 작용했다. 하지만 이번 상대는 불과 열흘전 맞대결에서 3대0 완승을 거둔 기억이 있는 한국전력. 당시 경기에선 송희채(13점)가 산탄젤로(14점)에 이어 팀 내 공격 2옵션으로 확실한 활약을 선보이면서 압승을 챙기는데 주역으로 활약하는 등 올 시즌 한국전력을 상대로는 꾸준히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던 점을 생각한다면 이번 경기만큼은 보다 나은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고려사항>

- 한국전력, 공격성공률 46.6%로 리그 최하위

- 한국전력, 서브득점 세트당 평균 0.82개로 리그 최하위

- 삼성화재, 공격성공률 50%로 리그 5위

- 삼성화재, 서브득점 세트당 1.01개로 리그 5위

 

<코멘트>

삼성화재의 승리를 추천한다. 아무래도 양 팀의 맞대결임을 감안한다면 그나마 다양한 공격 옵션을 활용할 수 있는 삼성화재의 손을 들어줄 수밖에 없다. 한국전력의 경우 가빈에 대한 집중도가 상당하며, 김인혁과 이승준 등 국내 선수의 꾸준한 경기력 또한 기대를 걸기 어려운 상황. 삼성화재 또한 직전 경기에서 송희채가 부진한 면모를 보이며 아쉬움을 드러내긴 했지만 최근 경기력 자체는 나쁜 모습이 아니었고, 고준용과 손태훈 등 충분히 두 자릿수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국내 선수가 보다 많기 때문에 충분히 득점대결에서 우위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