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벳 - 경기분석픽

스포츠경기 전문 분석자료

경기분석픽

01월16일 ● GS칼텍스 VS 현대건설 [ 배구 경기 ] 스포츠분석 픽 자료공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1-16 05:29 조회168회

본문

꽁머니 검증업체 꽁벳에서 제공하는 GS칼텍스 VS 현대건설 01월 16일 경기분석픽 입니다.       




a170e708e1e36aadfa64e9cd59654b27_1579120165_5289.png



GS에게는 더욱더 길었을 전반기다. 1라운드가 잘 지나간 이후 2라운드부터 에이스 이소영이 부상으로 빠졌다. 후반기 복귀를 목표로 재활을 하던 이소영이 복귀하기까지 GS는 너무나 어려운 시간을 겪어야 했다. 초반 단독 선두였던 성적은 3위까지 떨어졌다. 러츠의 높은 높이와 강소휘의 공수 기여도 역시 한계가 있었다. 박혜민, 권민지, 한송희 등 백업 선수들도 조금씩 두각을 나타냈지만 이소영, 강소휘가 받쳐주는 삼각편대의 위력은 재현하기 힘들었다. 이소영의 복귀와 함께 얼마나 활발한 삼각편대가 구성되느냐가 후반기 GS의 관건이다.

현대건설은 GS에게 완승을 거두며 전반기를 마무리 했다. 헤일리의 존재감도 좋았고 정지윤이 위치를 가리지 않고 자신 있는 공격을 펼치며 최다득점을 올렸다. 이다영이 대표팀에서도 좋은 컨디션으로 올림픽행을 이끌었던 것을 생각하면 체력적인 부담이 조금의 이슈가 될 수는 있지만 팀에서도 충분히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다. 일단 이소영이 복귀한 상대의 사이드 블로킹이 높아졌고 공격패턴이 다양해지는 것을 수비에서 집중력을 통해 막아서야 한다.

GS의 이소영이 복귀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공격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안정감을 갖출 수 있는 요소가 된다. 현대건설은 헤일리가 적응할 시간을 갖게 되면서 정지윤, 황민경, 양효진 등 나머지 국내 선수들이 부담을 더 덜어낼 수 있다. 이다영의 체력적인 부담은 약간의 이슈가 될 수 있지만 대표팀에서 좋은 컨디션을 보였던 것이 이어지려면 분위기가 좋은 정지윤 등을 계속 활용해줘야 한다. GS의 블로킹 라인이 조금 더 예측을 하고 움직여줘야 하는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