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벳 - 경기분석픽

스포츠경기 전문 분석자료

경기분석픽

01월04일 ● KB스타즈 VS 신한은행 [ 농구 경기 ] 스포츠분석 픽 자료공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1-03 18:20 조회170회

본문

꽁머니 검증업체 꽁벳에서 제공하는 KB스타즈 VS 신한은행 01월 04일 경기분석픽 입니다.      


d4aa6185f328103895df46519f3f58af_1578043193_0423.png


"KB스타즈는 박지수-쏜튼-염윤아 등 WKBL 최고의 라인업을 기반으로 마침내 우리은행의 독주를 막아서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주전 로스터를 고스란히 지킨 KB는 박지수-김민정의 성장을 기반으로 연패에 도전한다. 베테랑 빅맨 정미란이 은퇴했지만, 외곽슈터 최희진의 합류로 포워드진은 더욱 두터워졌다. 휴식기 동안 트레이드를 통해 빅맨 김소담을 영입했다. 리그 16경기에서 11승 5패 기록.

 

신한은행은 지난 시즌 겨우 6승을 거두는데 그치며 최악의 시즌을 보냈다. 반등이 절실한 상황에서, 지난 시즌 OK저축은행의 리빌딩을 순조롭게 이뤄냈던 정상일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기대감을 보으고 있다. 그러나 시즌 시작 전부터 좋지않은 소식들이 날아들고 있다. 우선 용병으로 뽑았던 엘레나 스미스가 부상으로 인해 아웃됐다. 대체 용병으로 과거 WKBL 경험이 있는 비키 바흐를 데려왔는데, 훈련시간과 기량 모두 스미스에 비해 아쉬운 상황. 게다가 곽주영, 윤미지 등 주전 혹은 식스맨을 맡았던 선수들이 대거 은퇴했다. 지난 12월 17일, 기존 용병 비키바흐를 내보내고 엘레나 스미스(193cm)를 영입했다. 리그 16경기 7승 9패 기록.

 

* 부상자

KB : 염윤아, 김가은

신한 : 스미스(포워드 용병, GTD), 유승희

 

1~3라운드 맞대결에서는 KB가 2승 1패로 앞섰다. 신한은행은 최근 한엄지-김아름과 같은 젊은 선수들이 출전시간을 얻어가면서 기동력의 단점을 극복해내고있으며, 스미스 역시 출전시간을 점차 늘려가며 팀에 보탬이 되고있다. 그러나 직전 하나은행전에는 이러한 것들이 통하지않으며 32점차 완패를 허용했고, 곧바로 이틀만에 이번 경기를 갖는다. 게다가, 당시 4쿼터에 스미스가 발목부상을 당하며 아웃되었기 때문에 이번 경기 출전한다 하더라도 정상 컨디션을 보이기 어려울 것. KB는 오매불망 기다리던 센터 박지수가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다. 비록 포인트포워드 염윤아가 직전 경기 부상으로 당분간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직전 삼성생명전 후반집중력으로 3연패를 끊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염윤아 자리에 최희진이 투입된다 하더라도 당장의 전력을 유지하기엔 큰 어려움이 없어보이며, 신한은행에는 쏜튼을 전담마크할 수 있는 자원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박지수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B의 승리를 예상한다.

 

* KB 승

* KB 핸디캡 승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