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벳 - 경기분석픽

스포츠경기 전문 분석자료

경기분석픽

KBL - KT VS DB 10월20일 경기분석픽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9-10-20 15:51 조회204회

본문

꽁머니 검증업체 꽁벳에서 제공하는 KBL - KT VS DB 10월20일 경기분석픽 입니다. 


d7538bd79d8b3ff11ba2828bf93de185_1571554276_7379.png


"KT는 지난 시즌 여러 부상자들로 인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는데 실패했다.

그래도 서동철 감독 아래에서 스몰라인업의 힘을 잘 보여주며

재미있는 농구로 5위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

허훈-양홍석을 중심으로 젊은 팀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시즌 용병에는 NBA 경력이 있는 바이런 멀린스,

그리고 윌리 쏜튼 등을 영입하며 인사이드의 높이에도 신경을 썼다. 리그 5경기에서 3승 2패 기록.

 

DB는 다시 한 번 이상범 감독 체제에서 새 시즌을 맞이한다.

그간 마이너한 선수들의 효율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DB의 주된 팀 컬러였다면,

올 시즌에는 김종규-김태술-김민구 등 네임벨류 있는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기대감을 밝혔다.

그러나 올 시즌을 앞두고 영입한 일라이저 토마스가 부상으로 교체되었고,

치나누 오누아쿠가 급하게 영입되며 꽤나 정신없는 상황이다. 설상가상으로,

지난 경기에서 허웅이 부상당하며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렵다. 리그 4경기에서 4승 기록.

 

* 부상자

KT : 김우람, 김윤태(GTD)

DB : 허웅

 

KT는 양홍석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멀린스와 함께 여전히 기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KT 전체의 경기력도 오락가락하고 있다.

알 쏠튼이 큰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양홍석-멀린스 라인이 윤호영-김종규-오누아쿠 라인에 막힌다면 KT 득점력에 큰 변수가 생길 것.

물론 DB의 김태술-김민구의 외곽 라인이 수비가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허훈의 활약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겠지만, DB가 내세울 수 있는 대체 자원들이 훨씬 많은 상태인데다

4일간 3번째 일정을 치르는 KT의 뛰는 농구가 자취를 감출 가능성이 높아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