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벳 - 경기분석픽

스포츠경기 전문 분석자료

경기분석픽

12월08일 ● KCC VS 전자랜드 [ 농구 경기 ] 스포츠분석 픽 자료공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9-12-07 20:32 조회108회

본문

꽁머니 검증업체 꽁벳에서 제공하는  KCC VS 전자랜드 12월 08일 경기분석픽 입니다.  


d71471cfb00f685d7d01b7389b615e88_1575718308_6337.png


"KCC는 지난시즌 추승균 감독의 사퇴 이후 좀 더 나은 경기력을 보였고, 이정현-송교창 등이 팀을 잘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올 시즌에는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신장 제한이 폐지된 올 시즌, KCC는 리온 윌리엄스와 조이 도시 등 용병을 빅맨으로만 채웠다. NBA 출신인 도시는 리그 수준을 뛰어넘는 피지컬을 가진 선수이기 때문에 큰 변수가 될 수 있다. 팀에 새롭게 자리잡은 최현민-한정원-박성진-정창영 등이 전창진 감독 아래에서 얼마나 잘 자리잡느냐도 중요할 것. 지난 11월 11일, 2:4 트레이드를 통해 라건아-이대성을 받아오고 윌리엄스-박지훈-김국찬-김세창을 내줬다. 조이 도시 역시 찰스 로드, 최근 휴식기에는 로드까지 부상으로 카프리 알스턴으로 교체. 리그 18경기에서 9승 9패 기록.

 

전자랜드는 지난 시즌 강력한 국내 포워드진을 활용해 결승전까지 진출했으나, 모비스에 패하며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다. 올 시즌 정효근의 입대와 김상규의 이적으로 포워드진이 얇아지긴 했지만, 군제대한 이대헌이 굳건한 주전 빅맨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올 시즌에도 강력한 전력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지난 시즌 KBL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머피 할로웨이와 섀넌 쇼터를 용병으로 영입했다. 지난 12월 5일, 섀넌 쇼터 대신 길렌워터 영입. 리그 18경기에서 10승 8패 기록.

 

* 부상자

KCC : 없음

전자랜드 : 이대헌

 

앞선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로 팽팽했다. KCC의 대형 트레이드 이후에는 첫 맞대결이다. KCC는 이대성-이정현으로 앞선을 구성해 외곽의 수비레벨이 매우 높은데다 송교창-라건아의 인사이드 역시 수준급이기 때문에 큰 기대를 모았으나, 이대성이 아직까지 팀에 적응하지 못했다. 이대성은 복귀한 지난 오리온 원정에서 24득점으로 3점 7개를 터트렸지만, 이정현과 송교창이 도합 15득점에 그치며 대패를 막아내지 못했다. KCC 기존의 포워드 자원들과 라건아와의 호흡도 썩 좋지않은 편이기 때문에 트레이드 이후 1승 4패로 부진하고있다. 그러나 할로웨이 상대로 라건아(모비스 당시)가 꾸준히 기동력에서 앞서나가며 많은 득점을 올려왔고, 이대성 역시 직전 경기 부활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KCC에 유리한 요소가 많다. 전자랜드는 기본적으로 원정에서 득점력이 떨어지는 편이고, 할로웨이가 상대 용병 상대로 열세를 보였을 때는 꽤나 많은 것들이 꼬여버리고 있다. 길렌워터의 활약이 변수인데, 라건아 상대로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도 아니기 때문에 할로웨이를 빼고 중시할만큼의 변수를 만들어내지 못할 것. KCC의 승리를 예상한다.

 

* KCC 승

* KCC 핸디캡 승

* 오버"